습기 때문에 발생되는 실내 환경문제 리빙텍 제습기로....
결로현상
(이슬점 온도 유지시 해결)
지하공간(백면, 천정등)에 응결수 (결로현상(가 발생되는데 이는 이슬점 온도보다 벽면의 표면온도가 낮기 때문에 발생한다. 현실적으로 벽면,청정, 바닥면 온도를 올려주는것이 어려우므로 제습기를 시용하여 실내 습도를 낮추는 것이 해결 방법니다.
실내 곰팡이 발생 현상
(실내습도40%이하 유지시해결)
실내(특히 지하공간)에 수해, 신축건물등으로 인해 습기가 많으면 눅눅한 면에 곰팡이가 변식되는데 이것은 제습기를 용하여 실내습도를 5개월 이상 낮추어 관리해야만해경이 가능합니다.
부식현상
(실내습도45%이하 유지시해결)
철,페인트 도색되어 있는 철 재류 등은 실내습도를 45% 이하로 유지하지 않으면 부식현상이 발생된다. 부직방지를 위해 페인트 도색을 주로하는데 이것은 완전한 해결책이 못되므로 제습기를 사용하여 실내습도를 낮추는 것이 해결 방법이다.
부패현상
(실내습도45%이하 유지시해결)
목재류, 종이류등에 습기가 많이 내포되어 있는 상태로 방치하면 부패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되므로 제습기를 사용하여 실내습도를 45% 이하로 낮추는 것이 해결방법입니다.
흡수력 높은 물질의 불량현상
(실내습도40%이하 유지시해결)
생산원료(종이류, 건어물류, 제약류, 설탕, 분말가루등)는 수분 흡수력이 높으므로 만약 습기가 많은 실내에 보관시 탈색, 부패, 응집등의 문제가 발생되므로 제습기를 사용하여 실내습도를 낮추는 것이 해결방법입니다.
악취 및 박테리아 발생현상
(실내습도50%이하 유지시해결)
하절기(특히 장마철) 지하공간에 습기, 물기로인한 눅눅한 환경에서는 각종 박테리아균이 서식하므로 제습기르 사용하여 실내습도를 낮추는 것이 해결방법이다.